본문 바로가기
매매일지

[매매일지] 10.13 2,900 선까지 내렸던 코스피...(내 계좌도 수익)

by 소소하게 블로그 운영하는 남자 2021. 10. 13.
SMALL

[당일 매매 & 보유 종목]

 

- 80만원까지 갔다가 -36만원까지 올라왔다.. 역시 존버는 승리하는 것인가?

사실 요근래 장이 꾸리꾸리해서 별로 재미없었는데.. 이렇게 다시 지수가 올라 종목들이 오르니 보기 좋다.

 

일단은 엘앤에프...

 

이거슨 무조건 홀딩이다. 아쉬운 점은.. 시드가 없어서 주가가 하락했을때.. 물타기를 못했다는 점이다.. 

확실히 비중 관리는 철저히 해야한다.. 역시나!! 역시.. 다시금 배운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101309318076707 

 

[특징주] 엘앤에프, IMM ICS 5000억 규모 투자 유치에 강세 - 머니S

양극재 제조기업 엘앤에프가 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자회사 IMM크레딧솔루션(IMM ICS)이 5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하면서 강세다. 13일 오전 9시29분 엘엔에프는 전거래일대비 1만원(5.32%)

moneys.mt.co.kr

양극재 제조기업 엘앤에프가 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자회사 IMM크레딧솔루션(IMM ICS)이 50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하면서 강세다.

 

사실 엘앤에프가 가면 새로닉스도 봐야하는데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42600 

 

새로닉스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왜냐하면 이 새로닉스가 엘앤에프 최대주주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엘앤에프가 가면 새로닉스도 간다고 보면 될듯하다. 

 

코오롱플라스틱 역시 홀딩 목표가는 따로 정하지 않았지만.. 이거는 기간으로 갖고 가려고 한다. 

최대 올해 하반기까지 갖고가보자 얼마나 오를지 궁금하다 .

http://www.kbiz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7545 

 

코오롱플라스틱, 뉴모빌리티 첨단소재로 글로벌 시장 공략 - 중소기업뉴스

코오롱플라스틱이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개최되는 국제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파쿠마(FAKUMA) 2021\'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코오롱플라스틱은 2012년부터 해당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

www.kbiznews.co.kr

 

그 외 종목 중에 테스나.. 이거슨.. 하.. 이거슨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다. 손절? 아님 홀딩? 

손절하기에는 이미 내가 손절 예상가보다 더 내려갔고.. 일단은 존리가 그랬다. 손절할 종목은 매수하는게 아니라고.. 나는 믿는다. 테스나 

 

정리하자면.. 모든 종목은 홀딩이다. 분명히 오른다.


 

13일 코스피 지수가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1% 가량 오르며 2940선을 회복했다. 연기금이 구원투수로 등장했고 그간 크게 하락한 대장주를 중심으로 저가매수세가 유입됐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전날에 이어 또 다시 하락하며 이틀 연속 '6만전자'에 갇혔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최근까지 이어진 급락세에 따른 단기적인 가격, 밸류에이션(가치) 매력도 상승에 기인한 기술적 반등 성격"이라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불안감이 지속되거나 단기적으로 더욱 커질 수 있는 상황을 경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코스닥 지수는 전거래일대비 13.31p(1.42%) 오른 953.46으로 마감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144억원, 702억원 순매수했고, 개인 홀로 2903억원 순매도를 기록했다.

업종별로 보면 IT부품(4.76%), 운송(3.44%), 방송서비스(3.29%), 일반전기전자(3.28%), 통신방송서비스(2.92%) 등이 상승했고, 하락한 업종은 운송장비/부품(-0.80%) 뿐이다.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원 환율은 전일대비 5.0원 내린 1193.8원으로 마감했다. 김연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1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전까지 환율은 1180~1205원의 높은 레벨에서 움직일 것"이라면서 "인플레이션 우려로 달러지수 강세 흐름이 지속되고, 중국 경제성장률 둔화 우려로 아시아 등 위험자산 투자심리 위축, 미국 테이퍼링(자산매입축소) 선언 전망 등 달러/원 상승 압력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말했다.


[주요 이슈]

1. 미국 하원, 부채한도 상향 법안 통과 

- 바이든 서명만 남아 

- 하원 통과로 디폴트 사태 정치적 불안감 해소 기대 

- 바이든 행정부 핵심인 인프라 예산안 타협 주목 

 

2. 인플레이션 우려 지속.. 원 달라 환율 전망은?
- 국제유가 상승... 공급 병목에 인플레 우려 지속 

- 미국, 11월 2 ~ 3일 FOMC에서 테이퍼링 선언 예상 부담

- 증권가... 11월 FOMC 이후 원화 점차 안정화 예상 

 

3. IB "내년 한국 금리 1.5% ~ 1.75% 인상 전망"

- 내년 1-3분기 금리 인상 전망 

 

4. 조정 장세에 BBIG 1등주 버티고 2등주 무너져

-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주 상승 

- 개별 호재 있는 종목들이 선방.. 이슈 주목 필요 

 

5. 음식료 관련주 주가 상승할까?

- 음식료 관련주 가격 인상에 따른 주가 상승 전망

- 원재료 가격 급등에 음식료업체 가격 인상 

 

6. 지수 하락에도 리오프닝, 보험주 목표가 상향 

- 강원랜드, 호텔신라, 현대백화점, 영원무역, 대한항공등 

- 위드코로나 전환시 실적 회복 기대감에 목표가 상향

- 보험사, 자동차 보험 손해율 호조... 장기채권 금리 상승 영향 


[주요 일정]

 

1. 미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 

2. 미국, FOMC의사록 공개 

3. 중국, 생산자, 소비자물가지수 

 


[내일 매매 계획]

 

1. 일단은 지수가 반등하는지 확인해보자.. 만약에 정말 기술적 반등이라면 ... 얘기가 달라진다. 

2. 그렇다면 일단 수익 보고 있는 종목은 매도하고 물타기를 진행하자.. 

3. 물탄다면  원익ips나, pi첨단소재, 영풍제지로 들어가서 털고 나오자 

 

LIST